코알라콩콩

홈쇼핑 :: 집에서 즐기는 <유가네닭갈비> 본문

일상

홈쇼핑 :: 집에서 즐기는 <유가네닭갈비>

코알라콩콩 2020. 6. 21. 07:55






대학시절 서울에서 즐겼던 유가네 닭갈비!
내가 사는 지방에는 유가네가 없다는...ㅠㅠ

그때의 그 맛이 그리웠는데
이제는 홈쇼핑으로 즐길 수 있다길래
바로 구매했다 !!

(나는 홈앤쇼핑에서 구매했다)





<구성>
유가네 닭갈비
유가네 쫄면사리
모짜렐라 치즈

**세 개 모두 냉동보관이다**



2020년 5월에 주문했는데
유통기한은 2021.01.01 까지 !!
넉넉하다~

닭갈비 먹으려고 하루전에 냉장고로 꺼내
해동시켜줌!!

(경험한 바, 냉장고로 옮겨
이틀까지 해동해도 상하지 않고
맛있게 먹었다)




쫄면사리는 부득이하게
해동시켜놓지 못하였다.

조리방법을 보면
먼저 해동시켜서 끓여주라고 나와있으니~~

급하게 요리 한 시간 전에 꺼내서
찬물에 담가두었다




찬물에 한 시간 쯤 담궈두니
다 해동됨 ㅎㅎ



함께 온 치즈~~
닭갈비에 풍미를 더 해줄 아이 !! ^^




조리법이 상세히 나와있다.
먼저 잘 읽어보고 !!




닭갈비에 들어갈 야채를 준비 해주었다~

원래는 버섯도 넣고 양배추도 넣는데
이 날은 재료가 똑 떨어져서~~
마트가기도 귀찮고 집에 있는 걸로만
준비했다.

야채가 풍성하면 좋지만
닭갈비가 워낙 맛있어서
대충 넣어도 맛있음 ㅋㅋ





해동된 닭갈비를 개봉 !!

와~~
양념에서 김장냄새가 올라온다 !!
벌써 군침 도는 냄새다!!




나는 식용유를 조금 넣어주고
닭갈비를 넣었다.


레시피를 보면
닭갈비 한 면을 충분히 익혀 뒤집어 주라고,
자주 뒤집으면 물이 생길 수 있다고 얘기한다.


보통 닭갈비집에 가면
큰 철판에 달갈비와 야채들을 한번에 넣고
한참 기다리다가 섞지 않는가?!


레시피도 한 면을 충분히 익히라해서
저번에 요리할 땐,
닭갈비 가게처럼 좀 기다리다가
뒤집었더니
밑에가 다 타버린....


그래서 오늘은 레시피에는 없지만
약간의 기름을 첨가하고
볶듯이 익혀주기로 했다 !






대신 기름과 닭갈비 해동된 물기가 만나
사방팔방 튀길 수 있으니 조심할 것 ㅋㅋ
(뜨겁다...ㅋ)


세번째 요리였는데
그래도 오늘은 이렇게 했더니
제일 잘 되었다 ㅋㅋ


시행착오로
자기만의 방법을 찾으시길..






볶~볶~볶아주세요~~
아니 익혀주세요 ㅋㅋ

많이 뒤집으면 물 생긴다니..
그러나 오래두면 양념이 탈 수 있으니 주의해서
잘 뒤집어주고~~





닭갈비를 충분히 익혔으면





야채 투하 하기!!

(사실 나는 경험에 의해
야채를 따로 살짝 볶아 두었다.
닭갈비 소스 졸아들고 너무 탈까봐..)





맛난 파도 넣어주기 !!!




닭갈비를 조리하며
쫄면도 삶아주었다~~

뒤의 설명서대로
해동완료된 쫄면사리를
2~3분 끓여주고
미지근한 물에 헹구기 !





야채 숨이 죽어 잘 볶아지면
쫄면사리도 추가~~
(물론 쫄면 없이 먹어도 상관 없음)




잘 어울어지게 볶아주고




치즈도 넣어준다 ~~





치즈를 섞어주었더니
꾸덕꾸덕 ㅎㅎ


취향에 맞게 치즈는 따로 녹여서
닭갈비에 얹어 먹어도 됨





우역곡절 끝에 완성이다!!
ㅋㅋㅋ

남편이 퇴근하고 들어와서는
이게 무슨 냄새냐고 !!


사실 생각보다 조리가 어려워서
전에 태웠어서 그 뒤로
남편한테 조리를 시켰었다~

남편이 요리를 잘해서
중식 요리하듯
팬을 현란하게 움직이며 볶아주었었다.


그러나 오늘은 내가 성공적으로 완성해서
뿌듯했다ㅋㅋ




한쌈 해볼까?!!

집에 마늘도 없고 청양고추도 없었음 ㅋㅋㅋ

그래도 소스 간이 잘 되있어
그냥 먹어도 Good 이다!!


특히 같이 먹는 쫄면이
부들부들
넘나 맛있다ㅎㅎ


치즈의 풍미도 맛을 높여준다~~


남편도 먹으면서 우와~~
하며 나를 칭찬한다 ㅋㅋㅋ


여보...
난 단지 다 만들어진 닭갈비를
익히기만 한건데..
쑥쓰럽고만....ㅋㅋㅋ




너무 맛있어서
배불러도 남김없이 먹을 뻔 했다!!

남편이 말렸다~~
낼 아침에 볶음밥 해먹자고..

그래,
볶음밥을 위해 남겨두기로...!!







다음날 볶음밥 준비!!

레시피에선
흰밥, 김치, 김가루
넣어 볶아주라 한다!


흰밥이 없어 잡곡밥,
신김치 넣어주고 볶았다!
(난 김가루는 마지막에 넣어줄 예정)


닭갈비가 워낙 맛있으니
사실 비벼먹기만 해도 맛있긴 함 ㅋㅋ



볶을 때 닭갈비의 닭기름이 있어서
따로 기름 넣지 않아도 된다.
풍미를 위해 참기름만 마지막에 몇방울
넣어 볶아주었다.


(취향에 맞게 치즈 같이 볶아도 좋음)






다 볶았다!!

ㅎㅎㅎㅎ





계란후라이도 하나해서
그 위에 김가루를 뿌려줌 !!!


깨도 솔솔~~




>.<





하.. 대따 맛있다ㅠㅠ

남겨두고 볶음밥 해먹길 잘했군!!!



유가네 볶음밥 상품도 따로 팔던데
살만 할 듯 하다~~


유가네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하다❤️



이날도 이렇게
한끼 두끼
해결하였군ㅎㅎ


주부는 힘들어 ;;ㅎㅎㅎㅎ




유가네 닭갈비 후기 끝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