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6개월 아기간식> 사과퓌레 만들기 by 튼이이유식 본문

일상

<6개월 아기간식> 사과퓌레 만들기 by 튼이이유식

코알라콩콩 2021. 6. 10. 06:20


많은 엄마들이
아기한테 빨리 줘보고 싶은 음식은
과일이다

달콤한 과일을 아가가 잘 먹을 것 같아
얼른 줘보고 싶지만
과일은 달기 때문에 조금 늦게 줘야 좋다고 한다

나도 얼른 줘보고 싶은 마음 꾹꾹 눌러담아
한달 이유식 후 줘보았다


<사과퓌레>
사과90g

1.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5분 정도 삶아준다
2. 한 김 식혀서 강판(혹은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나는 튼이이유식 책을 참고하여 만들었는데
이유식 책이 있음 체계적이고 든든하다


적당량의 사과를 삶아주고


강판을 준비하여


한김 식힌 사과를 갈아준다


나는 아기용 강판을 사용했는데
잘 갈아지지 않아 힘들었다는..

나중에 크면 좀 알갱이가 커도 괜찮겠지ㅎㅎ


이렇게 만들어진 사과퓌레!
아기가 완전 좋아한 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잘 받아 먹었다

아기한텐 간식하나 주는 것도 정성이 들어간다
얼른 커서 과일 통째로 먹었음 좋겠네^^
(빨리 크는 건 싫지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