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6개월 아기 간식> 단호박퓌레 만드는 법 by튼이이유식 본문

일상

<6개월 아기 간식> 단호박퓌레 만드는 법 by튼이이유식

코알라콩콩 2021. 4. 23. 05:45


이유식을 만들다 보니
재료가 조금만 쓰여 상당한 많은 식재료가 남았다

나는 <튼이이유식>책을 보며 만들고 있는데
남은 식재료를 사용한 간식레시피들이 있었다

우리아가는 6개월,
초기이유식에 속하여 초기에 먹일 수 있는
부드러운 단호박퓌레를 만들어 보았다


소고기단호박미음을 만들기 위해
쪄놨던 단호박을 소분하여 큐브에 냉동보관하여
간식먹을 타임에 전자렌지에 돌려 만들면 편하다

<단호박퓌레 재료>
단호박 90g
분유(혹은 모유) 10ml - 기호에 따라 가감

재료가 참 간단하다!
쪄놓은 단호박만 있다면
뚝딱 만들어 먹일 수 있는 레시피다


일단 쪄놓은 단호박이 없다 생각하고

1. 단호박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찜기에 20분이상 푹 찌기
2.포크 등으로 으깨주기
3. 분유를 조절하여 넣러 먹기 적당한 농도로 맞추기

이렇게만 하면 끝!
레시피에도 말하지만 분유는 딱 10g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조절 가능하다

내가 만든 찐 단호박은 수분이 많아 많이 묽은 단호박이었다
그래서 분유를 조금만 넣어줘도 되었다


20분이상 푹 찐 단호박을 으깨주고


그릇에 담아 분유도 같이 넣어주었다


쉐킷쉐킷
섞어만주면 끝~~!!
정말 끝 ㅋㅋ

먹여보니 너무나 잘 먹는 게 아닌가?

소고기단호박미음을 먹을 땐
(소고기+쌀+단호박)이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잘 안 먹었다

단호박이 단데 왜 잘 안먹지? 싶었는데

거의 90% 단호박만 들어간 간식은 엄청 잘 먹었다
아기새처럼 받아먹는 아가를 보며 완전 뿌듯^^

단호박이 영양도 많니깐

엄마들!!
단호박이유식하고 남은걸로 꼭 퓌레 만들어보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