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6개월 아기 간식> 고구마퓌레 만들기 본문

일상

<6개월 아기 간식> 고구마퓌레 만들기

코알라콩콩 2021. 4. 25. 05:45


<튼이이유식>책을 보며
초기이유식을 진행하고 있는 우리 아기!

초기 간식으로 달콤한 고구마간식도 있어
만들어보았다


<고구마퓌레>
고구마90g
분유(혹은 모유)20ml

1. 고구마의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썰고
끓는 물에 센 불에서 7분간 삶기
2. 삶은 고구마는 포크나 매겨로 으깬 후 분유를 넣어가며
농도조절하기

단호박퓌레를 만들었을 땐
분유가 10ml 필요했는데
고구마퓌레는 더 많이 써있었다

아무래도 고구마가 퍽퍽하여 목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일 듯!


레시피에는 껍질을 벗겨 삶으라 했지만
나는 그냥 통으로 30분이상 푹푹 삶아줌ㅋㅋ


우리아기는 많이 먹는 아기가 아니라서
반절만 계량해주기로 함


방금 막 삶은 거라 엄청 잘 으깨졌다


그리고 물에 탄 분유를 넣어주면 되는데!

오잉? 이건 무엇인가?
나는 이번엔 분유 대신
가버오트밀가루를 넣어주기로 하였다
(오트밀이 너무 많아서 ㅠ)

오트밀+물 넣어서
농도를 조절해갔다



이렇게 섞어만 주면 완성!

그래도 고구마는 목 막힐 수 있으니
그 후로도 물을 넣어 묽게 만들어주었다

아기가 고구마를 처음 먹어보았는데
달달해서 그런지 너무 잘 먹었다
역시나 내 예상대로 거의 다 먹을 쯤
안 먹겠다고 ㅋㅋ
반절만 만들길 잘했다!

이유식이 정답은 없다
성인인 우리도 모두 다 똑같은 레시피로
똑같이 먹는 건 아닌 것 처럼,
엄마마다 이유식 레시피책도 다르고
아기가 먹는 재료, 양도 다르다

그러니 너무 어려워하지 말고
자신있게 시작하면 좋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