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아기 지루성두피염 해결한 방법 :: 실비처방 받은 세이브스칼프? ㄴㄴ 본문

일상

아기 지루성두피염 해결한 방법 :: 실비처방 받은 세이브스칼프? ㄴㄴ

코알라콩콩 2024. 4. 22. 14:48


첫째 딸을 키울 땐
지루성두피염 같은 건 없었다

둘째는 아들이라 지루성 두피염이 있었다는!!


첨엔 머리 안에 딱지가 있길래
아직 태지가 떨어지지 않은걸까 싶었다


100일쯤 접종하러 갔다
의사쌤께서 말씀하시길
지루성피부염이라고~
스테로이드 없이 뿌리며 관리하는 약이 있다고


실비도 된다고 하여 구매하였지만
실비가 된다한들 자부담으로 몇만원은 냈다

결코 저렴하지 않았던 세이브스칼프였다


딱지 투성이인 아기두피에


진짜 열심히 뿌려줬지만
한달간 사용해도 그대로였음

근데 남편이 보더니~
바로 해결을 하였다…


짜잔!!ㅋㅋㅋ
한달동안 열심히 뿌려줘도 해결이 안됐던 두피가
남편이 한번에 이렇게 만들었다는!

남편이 보자마자
목욕할 때 아기손수건에도 따뜻하게 적셔서
두피에 5분정도 두어 불려주고
다른 부분 목욕을 먼저 시켰다

그리고 머리를 손수건으로 감겨주니
그동안 붙었던 딱지들이
다 떨어져나가는게 아닌가;;;

그 후로 내가 목욕시킬 때 똑같이 해보았더니
다 없어졌다는 ㅋㅋ

지금 8개월이 된 우리아기는
그 후로 지루성피부염이라고 전혀없고
괜히 산 세이브스칼프는
어차피 오픈하고 두달안에 써야해서 버렸다

아기 지루성피부염이 보통 돌까지도 지속된다하길래
걱정을 했는데
너무 허무하게 마무리되었던
우리아기 지루성피부염이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