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남원여행<명문제과> 꼭 들려야할 빵집 :: 꿀아몬드, 생크림슈보르 맛 본문

일상

남원여행<명문제과> 꼭 들려야할 빵집 :: 꿀아몬드, 생크림슈보르 맛

코알라콩콩 2023. 7. 3. 05:25


남원에 들린 김에
유명하다는 <명문제과>를 들렸다

빵 나오는 시간이 있는데
10:00
1:30
4:30

우리는 벌써 1시간이 지난 때여서
남은 게 있으려나 부랴부랴 찾아갔다


역시 유명한 곳이라
웨이팅이 항상 있다는!


밖에서도 텅텅 빈 진열대라
우리까지 살 수 있을 지
조마조마 하였다


다행히 들어갔고
대표빵이 3가지가 있었는데
생크림슈보르 2,000
꿀아몬드 2,200
수제햄빵 3,300
수제햄빵은 다 나가서 아쉬웠다

아쉬운대로
생크림슈보르와 꿀아몬드만 겟하였다


유명 프로그램에도 나온
명문제과였다


지인이 꿀아몬드 꼭 먹어야한다고 했는데
왜 그런지 알겠다는!

정말 투박하게 식빵 두겹 위에
아몬드가 뿌려져있는데
고소하고 달달하고 바삭하고!
어떻게 설명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아몬드 부분이 정말 매력있었다

다만
식빵이 아니었으면
고급진 맛으로 즐길 수 있었을 것 같은데
동네 빵집이니 투박하고
가격도 저렴한 것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생크림슈보르빵!


소보로빵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소보로와는 다르게
빵 자체가 묵직하지 않고
안에가 텅 비어있는 듯한
가벼운 느낌이라 좋았다

안엔 생크림 가득하고
빵 식감도 부드러웠다

베어물면 공기처럼 쏙쏙 없어지는 빵
매력이 있었다

아쉬운 점은
생크림을 아주 좋은 걸로 썼음
더 고급졌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

나의 전체적인 느낌은
명문제과의 빵은 맛있지만
고급진 맛은 없었다
정말 동네빵집의 느낌이다
그래서 착한 가격에
맛있는 빵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

남원에 들린다면
명문제과도 들려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