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유아식<매생이오징어전> :: 해물 싫어하는 우리 아기도 잘 먹는 반찬 본문

일상

유아식<매생이오징어전> :: 해물 싫어하는 우리 아기도 잘 먹는 반찬

코알라콩콩 2022. 3. 18. 05:20


나는 아기반찬으로 매생이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오늘은 매생이오징어전을 만들어보았다
(한그릇뚝딱 책 참고)

<매생이오징어전 재료>
생이 100g
당근 30g
오징어 100g
달걀 1개반
현미유 등 기름


먼저, 믹서에 오징어를 간다


단점은 믹서에 오징어를 갈면
오징어 질긴 줄이 날에 감긴다 ㅠㅠ
푸는게 일 ㅠㅠ

이유식과 유아식을 하게 되면
모두 갈아야하기 때문에
믹서기 사용은 필수인데
가성비 좋은 믹서기로 추천한다


달걀을 풀고


잘게 썰어놓은 당근을 넣고


매생이도 넣어준다


생매생이를 사용하면 너무 어렵고
나는 이렇게 건조 매생이를 사서
물만 미리 부어서 물을 머금고 사용중이다


갈아놓은 오징어도 넣으면 끝!


쉐킷 쉐킷!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전을 부쳐준다


편하게 아기 전을 만드는
더 좋은 방법은
김치전처럼 크게 만들어서
칼로 썰어주는 방법도 있다
(급식소처럼)


일단 나는 하나씩 부치기로...
그러니 시간이 많이 걸렸다


노릇노릇 잘 부쳐진
매생이오징어전


아기 요리엔 보통 현미유를 사용하는데
나는 아보카도유를 사용했다

향이 약간 센데
우리아가는 첨부터 먹어서 그런가 익숙


이제 다 부쳤으니


이유식용기에 차곡차곡 보관해주고
3일 먹였다는! ㅎㅎㅎ

오늘도 이렇게
영양가득한 반찬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