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유아식 돈까스, 멘치가스 만들기! 18개월 내 아이가 잘 먹는 레시피! 본문

일상

유아식 돈까스, 멘치가스 만들기! 18개월 내 아이가 잘 먹는 레시피!

코알라콩콩 2022. 3. 16. 05:55


한그릇뚝딱 유아식 책을 참고하여
멘치가스를 만들었다

카레와 짜장 만들고 남은 고기로 만든건데
고기가 조금밖에 없어
원래 레시피의 2/3 분량으로 요리하였고
밀가루가 없어 부침가루를 이용했다
결과는 바삭하고 대만족!!

우리 아이의 특별반찬!
멘치가스 레시피를 소개하겠다

<멘치까스>
다진돼지고기 150g
다진소고기 90g
양파 60g
밀가루 60g
빵가루 60g
달걀 1개
현미유, 해바리기유 등 기름 약간


볼에 분량의
다진돼지고기와 다진소고기와
다져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함께 다 섞는다


멘치까스 재료는 간단하다!!
이렇게 치대며 섞어주고 뭉쳐지면
다음 순서로 준비!


밀가루, 빵가루, 계란(풀어서) 준비해놓는다


나는 참고로
자연드림의 빵가루를 사용해서
우리밀 빵가루라 안심하고 요리하였다
(밀가루 대신 쓴 부침가루도 자연드림 제품이다)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밀가루-계란-빵가루 순으로
묻혀줄거다


먼저 밀가루에 굴려주고
(나는 부침가루 사용)


계란물을 입힌 다음


빵가루에 마지막 마무리!


오븐에 구워줄거라
오븐판에 착착 놓는다


다 빚었으면
기름을 스프레이통에 넣어 착착 뿌려줘야하는데
나는 조리용 스프레이통이 없어
김 바르는 솔로 살살 묻혀주었다


‘오븐을 180도 예열하고
15분 굽고,
고기를 돌려서 200도에
10분을 굽는다’

는 책의 레시피였는데

나는
우리집 오븐은 세다고 생각하여
170도에 15분,
돌려서 190도에 10분

그리고 아기가 먹을 고기니
안에까지 잘 익으라고
160도에 은은히 15분정도 더 익혀줬다

정상적인 레시피로 해도 되고
나처럼 오븐에 맞춰 조금씩 조절해주면 된다


우와 맛있어 보이는 멘치까스!!
돈까스랑 비슷하지만
소고기가 같이 들어가 영양만점이다

오븐에 구웠는데도 바삭바삭!

남는 건 냉장보관하여 3일안에 먹일건데
에어프라이어로 돌려주려한다
그럼 바삭하겠지^^


케첩도 내가 만들어 놓은 수제 케찹이다!ㅎㅎ


18개월 아이가 비쥬얼보고 놀람ㅎㅎ
미안하게 요즘 체력딸려
왕창해둔 카레와 짜장으로 덮밥만 줬다는...

오랜만에 밥다운 밥이 나오니
놀란 모양이다ㅋㅋ


나도 먹어보니
바삭하고 정말 맛있다!

여기에 시중 케찹만 찍어먹어도
어른이 먹는 미니돈까스와 다를바 없겠다!


잘 먹긴 했는데
너무 멘치가스만 먹는다;;ㅎ
맨밥도 좀 먹으렴 ㅜㅜㅜ

오늘 백점짜리 엄마가 된 듯
아기가 잘 먹으니
뿌듯하였다는!ㅎㅎ

내 손으로 만든 돈까스류이기 때문에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먹인 맛난 반찬이었다

내일은 또 뭘 해줘야하나~~
하루가 길면서도 빨리오는
육아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