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후기이유식 :: 소고기미역표고버섯죽/소고기가지들깨죽/소고기브로콜리감자콩나물죽 본문

일상

후기이유식 :: 소고기미역표고버섯죽/소고기가지들깨죽/소고기브로콜리감자콩나물죽

코알라콩콩 2021. 9. 21. 07:45


밥솥칸막이를 이용해
소고기죽만 만들어보았다


350g의 생쌀을 2시간 이상 불려
밥솥에 평평히 깔아준다

밥솥칸막이도 설치하고!


소고기 미리 20분 핏물을 빼주고
5분정도 삶아주었다

이번엔 삶은 소고기물을 버리지 않고
육수로 사용했는데
기름이 많이 떠있어
불순물&기름은 걷어내고 사용하였다


소고기미역표고버섯죽
소고기 60g
미역 30g
표고버섯 30g


소고기가지들깨죽
소고기 60g
가지 30g
들깨 30g


소고기브로콜리감자콩나물죽
소고기 60g
브로콜리 30g
감자 30g
콩나물 30g


미리 준비해 둔 큐브가 많으니
너무 편했던 밥솥 이유식!


2배죽으로 할거라
육수 870정도를 넣어주었다

불려진 생쌀 무게에 곱해서 넣음 된다


나머지 부족한 육수는 물로 채워주었다


아까 소고기가지들깨죽의
들깨가루는 맨 마지막에 넣었다

가루류를 먼저 넣고 육수를 부으면
칸막이 사이로 이동하더라


쿠첸크리미 밥솥에 넣고


이유식 모드로 돌려주면 완성!!


완성하고
밥솥을 꺼내 좀 식혀둔다
그럼 가득했던 물기가 밥알에 쏙 스며들어가
퍼 내기도 편하다!

쉬운 밥솥이유식 끝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