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중기이유식 :: 닭고기적채사과죽, 과일이유식은 아가들이 잘 먹는다ㅎㅎ 본문

일상

중기이유식 :: 닭고기적채사과죽, 과일이유식은 아가들이 잘 먹는다ㅎㅎ

코알라콩콩 2021. 7. 26. 05:35


튼이이유식으로 이유식을 준비하는 나는
사과 이유식을 해보기로 하였다

보통 과일은 큐브보관을 하는 것 같지 않다
이유식을 사먹이는 내 친구 얘기를 들으니
과일이유식은 추가비용이 있다고 하더라~

내가 직접 이유식을 만들어보니
과일은 가격도 있을뿐더러
그때그때 손질을 해줘야해서 그런 듯 하다


닭고기적채사과죽
닭고기 30g
사과 30g
적채 30g
중기쌀가루 40g
닭고기육수+물 480ml


해동해놓은 닭육수 400ml
나머지 모자란 80ml는 물로!!


사과는 믹서에 갈거나 채소 다지기로 간다


육수 외에 부족했던
찬물80ml에 중기쌀가루를 풀어주고


육수와 닭고기큐브, 양배추큐브를 넣어주었다
(적채가 없을 경우 양배추 대체 가능하다)


7-8분 한참 끓이다가


마지막으로 갈아놓은 사과를 넣고
2-3분정도 알맞은 농도로 졸여주면 된다


대충 눈대중으로


그래도 아직은 줄줄 흐르는 정도가 좋다


나는 100ml씩 4개가 나왔다
많이 먹는 아기가 아니라서
4일치로 담았다

아이에 맞게 넣어주도록!!

사과향이 나는 이유식이라
아이가 잘 먹는 이유식이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