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중기이유식간식> 썬뷰 유기농 건포도로 단호박 매쉬 만들기 본문

일상

<중기이유식간식> 썬뷰 유기농 건포도로 단호박 매쉬 만들기

코알라콩콩 2021. 6. 28. 06:10


우리 아기가 아토피증상이 나타나고 있어
아기에겐 좋은 것만 먹이자고 하여
이유식 간식도 유기농으로 준비하였다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는
썬뷰 유기농 건포도

점보사이즈로
13~14개 미니팩에 담겨있다고 한다


미국산인데
유기농 인증이 되어있고
안심하고 먹일 수 있었다


미니팩에 담겨있다는 것이
이런 말이었다


정말 작은 상자들이 여러개 들어있었는데


이렇게나 귀여운 사이즈이다


성인이 한 번 먹을 간식정도로 담겨있어
간편하였다


빼보면 양이 생각보다 많다
그리고 실제로 보면
건포도 사이즈가 엄청 큼직하여 놀랄 것이다
씨알이 좋다


나는 아기 중기간식을 해줄 거라
건포도를 잘게 다져주었다

원래는 건포도가 딱딱할 수가 있어
한번 데친 후에 사용하는데
썬뷰 건포도는 먹어보면 알겠지만
엄청 촉촉하다

그래서 그냥 썰어주었는데
역시나 사진에 보이듯이 촉촉함에 데칠 필요가 없었다


<단호박매쉬 레시피>
-찐단호박 90g
-다진건포도 5g

그램수를 재어보니깐
썬뷰 건포도 3알이면 5g이 되었다


미리 쪄서 으깨서 큐브 보관한 단호박을
전자렌지에 데워주고
다진 건포도를 넣어 섞어주었다


이렇게 섞어만 주면 끝!

쪄놓은 단호박만 있음 아주 간단한 레시피이다

우리아가는 바나나는 별로 좋아하지 않은데
단호박은 그렇게 잘 먹는다!

건포도가 들어가서 입에 까끌하게 걸려
잘 안 먹으면 어쩌지 싶었는데
준비해둔 간식을 다 먹었다는 ㅎㅎ

이럴 때 엄마가 엄청 뿌듯하다

집에 쪄논 고구마도 있어서
고구마에 건포도도 줄까 싶었는데
궁합이 좋지 않다고 들었다

단호박과 건포도는 궁합이 좋다고 한다!
그래서 뷔페에 단호박샐러드를 보면
건포도가 그렇게 들어가 있구나ㅎㅎ

건포도가 식이섬유도 많다니깐
우리아가들에게 영양뿜뿜 주면 어떨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