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우리아기가 잘 먹는 유아식 :: 메추리알무조림 본문

일상

우리아기가 잘 먹는 유아식 :: 메추리알무조림

코알라콩콩 2022. 6. 16. 06:20


유아식을 시작하면서
꾸준히 해온 반찬은
메추리알! 여러가지 버전이 있지만
그 중 우리 아가가 잘 먹는 건
고기보다 무로 요리한 것을 좋아했다

-한그릇뚝딱 유아식 참고-
<메추리알무조림>
무 50g
메추리알 10-13개
물 200ml
아기간장 1스푼반
쌀조청 1스푼
참기름 1작은스푼


이지만!!
나는 몇번 해본 결과
아가가 메추리알보다 무를 너무 잘 먹어
무 양을 많이 늘려서 하는 편이다

내가 산 메추리알도 이 레시피보다
양이 많은 편이라
소스는 비율에 맞게 넣어주면 된다!



어린이집 안 다니는 우리아가!
그래서 내가 요리하는 것도 쉽지가 않다

메추리알 마저 내가 다 손질을 해야한다면
요리가 쉽지가 않아
자연드림의 깐 메추리알을 구매하였다


메추리알은 다 되어있으니 너무 편함🧡
무만 깍뚝썰기 하여


냄비에 메추리알과 무와 물을 넣어주고


아기용 간장을 넣어준다


자연드림에서 산
올리고당도 쌀조청대신 넣어주었다


팔팔 끓이면
뚜껑을 살짝 덮고
세기를 줄여 졸여주면


완성!!!

이렇게 많이 만들면 아가 친구들에게도 나눠준다ㅎ
메추리알보다는 무만 콕콕 골라먹는 울 아가💕
해준 음식 잘 먹으니 너무 이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