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유아식 미역리조또 만들기 :: 우리아이를 위한 특별식 본문

일상

유아식 미역리조또 만들기 :: 우리아이를 위한 특별식

코알라콩콩 2022. 2. 24. 06:20


<한그릇뚝딱 유아식>고하여
17개월 우리아기
미역리소토 유아식을 만들었다

아이들이 편식할 수 있는 재료들이라
아이가 골고루 잘 먹길 바라며
특별식을 만들었다


<재료>
불린미역 100g
양파,파프리카,당근 각30g씩
밥 150g
버터 3g
멸치육수 200g
우유 100g


먼저,
불린미역 100g 정도를 준비하고


파프리카, 양파, 당근을
잘게 썰어 30g씩 준비한다


불린미역과 멸치육수을 믹서기에 갈아주었고


달구워진 후라이팬에
버터 3g을 넣고 녹여주고


준비해 둔 야채들을 볶아주었다


어느정도 볶아지면
준비해둔 밥도 넣어 볶고


갈아놓은 미역과 육수와
우유를 넣어 같이 끓여준다


점점 졸아들었는데
나는 미역과 파프리카향이 강해
아이가 싫어할까 싶어
치즈 한 장을 넣어 풍미를 입혀주었다



레시피대로 만드니
꽤 많은 양이어서
용기에 넣어두었다!

매일 매일 바쁜 유아식 만들기😂
오늘 점심 유아식도 완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