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14개월 유아식 :: 내 아이가 잘먹는 건강 게살크림파스타 본문

일상

14개월 유아식 :: 내 아이가 잘먹는 건강 게살크림파스타

코알라콩콩 2021. 11. 30. 05:45


오늘 올릴 크림파스타는
14개월 우리 아기가 먹었지만
돌지나서부터 어린이까지 해주면 좋을 요리이다

(한그릇 뚝딱 이유식)을 참고하여
파스타를 만들어 보았다


<재료>
우유 200ml
양파 60g
감자(중) 1개
파스타면 40g
게살 40g
다진마늘 5g
기름 약간(현미유,포도씨유 등)


먼저 양파 60g을 채썰어주는데
아이에 맞게 썰어주면 된다

나는 더 잘게 썰어주는 식으로 하였다


감자1개는 강판에 갈아둔다

파스타가 너무 묽을 수 있기에
감자를 갈아 넣으면 걸쭉한 파스타가 되어 좋다


게살 냉동큐브 1개 40g
사용하였다


조리를 시작해보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다진마늘 5g과
준비해 둔 양파를 같이 볶는다


어느정도 향이 올라오면
강판에 갈아둔 감자와 우유200ml를 넣고
끓여준다


이때 아래가 눌러붙을 수 있으니
주걱으로 잘 젓고

국물이 금방 졸아들 수도 있기 때문에
불을 너무 세게 하지 않는다


어느정도 야채가 익으면
게살도 넣어서 익힌다


이제 파스타면을 준비할 시간!
나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여러번 파스타를 만들어주었어서
두가지 다 사용하여 만들어주어보았다

다양한 모양이 아기에겐 호기심이 자극하여
잘 먹게 되는 것 같다^^


오늘은 이 모양으로!!

파스타면 40g을 준비하여


따로 잘 익혀주고

파스타면이 익으면
아까 소스를 만든 곳에 넣고 한번 더 같이 끓여준다

유아식 책에서는 80%정도만 익히고
소스에서 같이 끓여주라는데
우리 아기는 아직 윗니 2개도 겨우 나는 중이라
푹푹 익히고 싶어 신경쓰지 않았다
80%가 어느정도지?
고민하지 말고
엄마들이여~ 편하게 만들자!!
중요한 건 정성❤️


완성된 게살크림파스타!!


냄새가 정말 어른들이 먹는 크림파스타향이다

어른들이 먹을땐 생크림도 들어가는데
아이가 먹을건 오로지 우유만 넣었다!

그런데도 향이 일품이다
마늘이 들어가서 더 사는 향이었다


그냥 주면됐지만
플레이팅이 뭔가 허전해~~

파슬리 가루 조금만 !!
이제 완성이다ㅎㅎ


와~ 우리아가 진짜 잘 먹는다ㅎㅎ


원래 우리 아기가
게살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다른 게살반찬을 해주면 뱉어내는데

파스타로 해주니 모르고 감쪽같이 잘 먹는다!

아이가 잘 안먹는 식재료도
다양항 방법으로 요리해보자!

그럼 아이가 잘 먹는 요리가 있을거다~~
우리아이들 골고루 먹고 쑥쑥 커야하니깐 ^^


이건 다른 파스타면으로
똑같이 요리해서
비타민채소만 갈아서 넣어 요리한 것이다

원래 책에는 청경채가 들어가는데
나는 청경채가 없어서 처음엔 넣지 않고
깔끔한 하얀 크림파스타를 만든거고

이번에는 비타민이 있기에
똑같이 요리해서 재료만 추가하여 만든거다

시금치가 있음 시금치를 넣어도 되고!

너무 안맞는 궁합만 아니면
자유롭게 응용하여 요리할 수 있다

유아식 만드는 엄마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