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후기이유식 :: 밥새우근대양파죽/닭고기부추양파죽/닭고기아스파라거스파프리카죽 본문

일상

후기이유식 :: 밥새우근대양파죽/닭고기부추양파죽/닭고기아스파라거스파프리카죽

코알라콩콩 2021. 8. 24. 05:45


후기이유식/밥솥이유식/칸막이이유식/이유식큐브

소고기죽은 만들어 놓은 게 있어서
닭고기와 밥새우죽을 만들었다


우리아기는 이제 11개월!
점점 육수양을 줄여갈 때이다
4배죽으로 하다 2배죽으로 줄여가는 중이라
한끼 220정도 되었던 밥이
160-180정도로 많이 줄었다

후기이유식을 막 시작한 아기는
4배죽으로 바꿔 만들면 된다


먼저, 쌀300g을 최소 2시간은 불려둔다
밥솥에 고르게 펴서
칸막이를 장착!


밥새우근대양파죽
밥새우가루1수저
양파 30g
근대 30g

밥새우는 믹서기에 분쇄하여 가루로 만들어 놓았다
가루를 육수넣기 전에 넣으니
나중에 육수를 부으니깐
칸막이 틈으로 다른쪽으로 이동하더라
그래서 나는 가루은 육수 후에 한수저 넣어준다


닭고기부추양파죽
닭고기 60g
부추 30g
양파 30g


닭고기아스파라거스파프리카죽
닭고기 60g
아스파라거스 30g
파프리카 30g


재료를 다 넣어주었으면
준비한 야채육수를 넣어준다
불려진 쌀 그램수에 x2배 해서 넣어주었다

밥새우가루는 저렇게 마지막에!


쿠첸 크리미 밥솥의 이유식모드로 돌려주었다

최근 특별식을 만든다고 냄비이유식을 했는데
튀고 뜨겁고 너무 힘들었다
밥솥이유식 사랑+.+


막 하고 났을 땐 이렇게 물이 많아서
퍼 담기가 힘들다


그래서 나는 열어둔 채로 놔두는데
조금 식어가며 물이 밥알에 스며들어
흥건한 물죽이 아니라 퍼담기 쉽다


이렇게 완성된 이유식 9끼니!

만들어 놓음 너무 뿌듯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