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10개월 후기이유식 :: 밥솥칸막이 김당근양파죽/연어청경채브로콜리죽/멸치당근케일죽 본문

일상

10개월 후기이유식 :: 밥솥칸막이 김당근양파죽/연어청경채브로콜리죽/멸치당근케일죽

코알라콩콩 2021. 8. 12. 06:05


튼이이유식책을 참고하여 만든
후기이유식이다

매일 소고기,닭고기,생선류로 3끼 먹이는데
이유식 용기가 충분해

소고기육수로 소고기만~
닭고기육수로 닭고기만~
야채육수로 생선류만~

밥솥에 만들고 있다

이날은 생선류로만 3종류 9끼니를 만들었다



먼저,
유기농쌀300g을 2시간 불려
밥솥에 평평하게 깔아주었다


밥솥칸막이를 안에서 조립을 하고


김당근양파죽을 하기 위해
준비한 김!!

무조미김으로 장흥무산김을 사용하였다


김 약간을 손으로 찢어 넣어주고
당근큐브 30g
양파큐브 30g

넣어주어 완성!


다음으로
연어청경채브로콜리죽을 만들기위해
연어순살 제품을 사용하였는데
자연드림에서 구매한 free방사능 제품이다


연어큐브 50g
브로콜리큐브 30g
청경채큐브 30g

넣어주었다


다음으로는 멸치당근케일죽!

튼이이유식책엔 손질멸치큐브를 사서 넣어주었는데
나는 직접 짠기를 빼고 가루를 만들어주었다

나는 멸치가루로 쓴다는 점이 튼이와 다른점이다

가루를 쓸 때는 육수를 붓고 나서 넣어주는 것이 좋다!
먼저 넣으면 육수를 넣을 때
칸막이가 못 막는 틈 사이로 이동하기 때문에~~

아무튼 레시피는

멸치가루 1스푼
당근큐브 30g
케일큐브 30g

(나의 글에 이유식 멸치가루 내는 방법이 있다)


육수는 불린쌀 무게의 4배를 넣어줘야한다
육수 1520ml를
얌전히 부어주고


아까 말한대로 멸치가루 1스푼을 넣어주었다


쿠첸 크리미밥솥에 이유식모드로 돌려주면 끝!

연어죽은 연어향이
김죽은 김향이
멸치죽은 멸치향이 풀풀 났다

영양만점 이유식 죽 완성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