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후기이유식 멸치손질 방법:: 이유식 멸치가루 만들기 본문

일상

후기이유식 멸치손질 방법:: 이유식 멸치가루 만들기

코알라콩콩 2021. 8. 10. 06:10


튼이이유식으로 이유식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튼이는 멸치를 손질큐브로 나온 제품을 사용하였다

하지만 나는 직접 손질을 하고 싶어
직접해보았는데 그리 힘들지 않았다

10개월 우리아기
후기이유식에 들어갈 멸치손질법을 공유한다


먼저, 자연드림에서 산 잔멸치이다
아가가 먹는 식품은 안전한 자연드림에서 구매를 한다
연4회 방사능 검사를 실시한 안전한 멸치이다

참고로 아기멸치로는 지리멸치가 좋다고 한다


사진엔 없지만
멸치를 쌀뜬물에 반나절 담아주었다

멸치 자체가 짜기 때문에
아기가 먹을 멸치는 짠기를 빼주어야한다

물에 담궈놓은 멸치를 채망에 건져 물기를 빼주고


후라이팬에 기름없이 볶아 물기를 말릴 것이다

사실, 후라이팬에 볶아주지 않고
저 상태에서 칼로 다져주고 냉동큐브를 만들어도 되는데
언제 다질 것인가ㅎㅎㅎ
나는 그냥 믹서에 가루를 내는게 더 편했다


반나절을 물에 담궈두었기 때문에
완벽히 물기를 말리긴 힘들지만
어느정도 말려졌다


그리고 믹서기에 분쇄하면 된다


잘 분쇄되어 가루가 되는 멸치!

참고로 내가 사용한 믹서기는
유닉스 UNB-A9100
이유식 시작하며 장만한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후기 이유식이라 아주 곱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냉동보관해주면 끝^^

이렇게 만들어 놓으니 마음이 든.든.
멸치이유식 자주 만들어주어야겠다~
튼튼하고 건강해지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