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구)앱솔루트 궁 1단계에서 2단계로 넘어가는 시기! (무조건 백일이 아니에요) 본문

일상

(구)앱솔루트 궁 1단계에서 2단계로 넘어가는 시기! (무조건 백일이 아니에요)

코알라콩콩 2021. 1. 15. 05:30



우리 아기가 벌써 백일이 되어서
다음 2단계로 넘어가야 했다

1단계는
태어나서 백일까지

2단계는
백일부터 6개월까지

라고 적혀있다


그러나 고민이 되었던 것이
백일이 되어서
2단계로 넘어갔는데
많이 게워낸다는 얘기를 본 적이 있었다

그래서 나는 매일유업에 직접 문의를 해보았는데

1단계와 2단계의 차이는
단계가 높아지면서
지방을 낮추고, 단백질 함량을 늘려줌

그리고 2단계는 백일부터라고 써있지만
만100일이 충분히 지나고
체중이
여아 6.5kg~
남아 7.0kg~
이상 되었을 때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는 답변이었다

이전 단계의 분유를 조금 더 오래 먹이는 건
소화에 문제되지 않지만
다음단계를 일찍 먹이는 건
소화에 부담될 수 있다는 답변이었다

단계를 미리 시작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고!!!

우리아기는
백일이 넘었지만
체중이 6.2kg였다
거의 6.5kg과 비슷하지만
아기에겐 0.3kg도 큰 차이니
천천히 바꾸기로 하여

한달 정도 기다리고 시작을 하였다



1단계, 2단계가 나눠져있으니
높은단계가 뭔가 영양도 더 좋을 것 같고
엄마 마음이 우리아가가 뒤쳐지는 게 아닌가 싶어
빨리 바꾸고 싶어진다

하지만
우리 아기가 생후 100일 시기의 표준체중이 낮다면
1단계 연장 사용을 해야한다는 것!

아기들은 금방 크니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다음단계로 넘어간다
그러니 조급하지 않고
꼭꼭
지켜주길!!

우리 아기도 모든 것이 충분히 충족되었을 때
바꾸어주니
아무 탈 없이 2단계를 먹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1단계 먹을 땐
녹색변이었는데
2단계로 넘어가서
말로만 듣던 황금변을 보는 중!!
황금똥이 진짜 있을까 싶었는데
진짜 예쁜 노란색임ㅋ

굳이 외국제품 먹이지 않아도
우리나라도 분유를 잘 만들어
최고 만족중이다!



*아 참!
이번에 앱솔루트가 리뉴얼이 되었다
기존의 1,2단계가 통합이 되었는데
내가 올린 정보는
기존 초록색 케이스의 앱솔루트의 정보이니
리뉴얼 된 하얀 케이스의 앱솔루트는 해당되지 않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