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우리아기가 잘 먹는 유아식 레시피 <깻잎전> 본문

일상

우리아기가 잘 먹는 유아식 레시피 <깻잎전>

코알라콩콩 2022. 9. 6. 05:55


첫 이유식부터 유아식까지
손수 만들어 온 것에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

오늘 소개할 유아식 반찬은
<깻잎전>

손이 살짝 많이 가지만
아이가 좋아했고
친구 아이도 잘 먹는다는 이 레시피!

그렇다고 자주 해주면
질려서 먹지 않았다
뭐든 골고루 해주길!


-한그릇 뚝딱 책 참고-
(재료)
깻잎 10장 정도
다진소고기 70g
두부 50g
소금 2t
당근,양파,파프리카,애호박 10g씩
밀가루 20g
달걀 1개
현미유 등 약간


먼저,
당근,파프리카,양파,애호박을 잘게 다져서
소금 1/2t와 현미유를 살짝 둘러 볶는다


이렇게 준비해 두고,


다음으로
두부는 소금 1/2t를 뿌려 두었다가
물이 빠져나오면 으깨어
면보로 물기를 짜고,

그 두부와 다진 소고기, 잘게 썰어 둔 야채를
한데 넣고 소금 1t를 넣고
잘 섞어 준다


깻잎은 흐르는 물에 씻고
봉지에 약간의 밀가루를 넣고
깻잎을 넣어 밀가루가 잘 묻도록 흔든다


잘 섞어 놓은 속재료와


계란 한 개를 풀어두고


밀가루도 준비한다


밀가루가 묻은 깻잎의 뒷면에
속재료를 넣고


반절로 접은 후
밀가루를 한번 묻혀주고
계란물을 입힌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현미유를 두르고
약불에 익혀주면 된다


안에 소고기가 들어있기 때문에
고기도 잘 익혀야해서

겉면이 빨리 타지 않게
약불에 은은히 익혀주면 좋다


생각보다 많은 양이 만들어진! ㅎㅎ

아기 혼자 다 먹기는 힘드니
레시피의 반절만 만들어도 좋을 듯 하다


완성된 소고기깻잎전!!


우리아이는 정말 잘 먹었고
내가 먹어도 맛있었다

깻잎은 바삭거리고
속재료는 소고기와 야채로 고소하였다

많이 만들어 어른반찬으로 같이 먹어도 좋은
유아식 깻잎전 소개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