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이 없는 아이도 잘 먹는 유아식 반찬:: 매생이무나물 본문

일상

이 없는 아이도 잘 먹는 유아식 반찬:: 매생이무나물

코알라콩콩 2021. 10. 19. 05:50



13개월 우리 아기는 유아식을 진행중인데
이가 하나도 안났다; ㅋㅋ

그래서 입자를 크게 주는 게 걱정이었는데
무, 두부를 네모 썰기해서 국을 해주면
잇몸으로 잘 씹어 먹는다


그래서 반찬들을 잘 익혀
모양을 내어 만들어주는데

요즘 매생이무나물을 좋아해서
매 끼니마다 주는 중이다

어른들이 볼 땐 그닥 매력없는 반찬이지만
아이가 볼 땐 길쭉한 반찬이 신기해서
호기심이 가는가 보다


요리하다보니 사진을 꼼꼼히 못찍었지만
레시피 글의 순서대로 하면 쉽게 만드실 수 있을거다

(한그릇 뚝딱 유아식 책 참고)

매생이무나물
<재료>
무 200g
당근 40g
멸치다시마육수 100ml
건조매생이 작은 1봉지



자연드림에서 산 방사능free 건조매생이!!


1. 건조매생이 불려놓기
(작은 1봉을 뜯어 물에 넣으만 놓으면 점점 불어난다)


2. 매생이를 불리는 사이
무200g과 당근40g을 얇게 채 썬다
(나는 당근만 좀 다져주었다)

3. 채썬 무와 당근을 냄비에 넣고
육수 100ml와 함께 뚜껑을 덮어 약불에 끓여준다
(꼭 뚜껑을 덮어줘야 무와 당근에 푹 익혀진다)

4. 육수가 어느정도 졸아들면 불려놓은 매생이를 넣고
한번 더 볶아준다
(기름없이 매생이만 추가해서 남은 육수에 볶아주면 된다)

5. 육수가 거의 안보이면 완성!


이렇게 완성 된 매생이무나물!!

우리 아가는 고기반찬보다 더 좋아한다
자기가 숟가락으로 막 퍼먹는다ㅎㅎ


고기반찬은 놔두고 나물만 숟가락질 ㅎㅎ
엄마는 고기반찬 먹여주려 바쁘고!!

매생이도 들어가 있어 영양뿜뿜
정말 한그릇 뚝딱이다
한번 만들어보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