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돌아기 간식 :: 단호박 양갱 만들기 본문

일상

돌아기 간식 :: 단호박 양갱 만들기

코알라콩콩 2021. 10. 11. 05:25


이유식 책을 보며 돌까지 키워웠다
우리아기는 돌이 되었지만
아직 이가 하나도 나지 않은 관계로
후기이유식에 나온 간식을 만들어주기로 하였다

(한그릇뚝딱 이유식 참고)


단호박양갱
재료 : 찐 단호박 250g, 배1개, 한천가루 2g

(원래 레시피는 배1개를 강판에 갈아 사용하는데
나는 배 대신 배즙을 사용하니 훨씬 편하였다)

1. 한천가루 2g을 물 10ml에 미리 불려준다

2. 배즙을 한소끔 끓이고,
불려놓은 한천가루 물을 같이 넣어 더 끓여준다

3. 한천가루가 녹으면 쪄서 으깬 단호박을 같이 넣고
눅진해질 때까지 끓인다

4. 틀에 부어주고 냉장고에 2시간정도 넣어주면 완성




이렇게 모든 과정을 거쳐 만든 양갱


사실 나는 아가씨 때도 취미로 베이킹하며
양갱도 만들기도 하였는데
그때 쓰던 양갱틀이 있어 그걸로 썼다


그래서 좀 엔틱한 모양이 나올 예정ㅎㅎ


냉장고에 굳어진 양갱!


ㅋㅋ
자가 예쁜 아가 양갱 간식이 완성되었다

내가 먹어보니
아주 부드럽게 잘 으깨져
아기가 먹기에 부담이 없었고
배가 들어가니 설탕이 없어도
달달하고 맛있는 양갱이었다

우리 아가 이거 너무 잘 먹는다!
먹고서는 얼마나 행복한 표정을 짓는지
뿌듯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