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중기이유식 아기간식 :: 바나나찜케이크 만들기 본문

일상

중기이유식 아기간식 :: 바나나찜케이크 만들기

코알라콩콩 2021. 8. 3. 05:35

튼이이유식의 중기간식을 따라 만들어보았다!

초기땐 간식을 주고 싶었지만
거의 즙 형태이고 재료도 제한되었는데

중기부턴 달걀도 사용할 수 있어서
내가 더 신이 났다^^

사실 이 레시피는 후기에 들어선 지금도
자주 해주는 간식 중 하나이다

색다른 간식으로 아가의 입맛을 높여보자!


바나나찜케이크 재료
바나나1개
달걀노른자1개
분유or모유 10ml (1스푼)

아직은 알레르기에 유의하여 노른자만 사용한다
바나나는 거뭇거뭇 익은 것이 좋다


방법은 간단하다!

바나나는 으깨서
노른자는 풀어서
분유를 타서

다 같이 섞으면 끝!


바나나는 양끝 1센치정도를 잘라주고 사용한다

나는 자연드림의 공정무역
해외 유기농 인증 바나나를 사용함
아토피개선을 위해 조금이라도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중


포크로 으깨다 보면
나름 단단했던 바나나가 물렁물렁 으깨진다
거기에 숟가락으로 노른자를 떠서
섞어주었다

역시 계란 또한 non-gmo로 키운 유정란을 사용하였다


준비해둔 분유물을 잘 섞어주면 된다


그럼 이렇게 윤기반작 푸딩같다

이 상태로 먹이면 생계란을 먹는거니
절대 아니고,
찜기에 쪄준다!


상태를 봐가며
15-20분 정도!


찜케이크 만드는중~~


짜잔!
모양은 좀 그렇지만
아가가 정말 잘 먹는 간식이다!

어른이 먹으라고 하면 못 먹을거다ㅎㅎ
향이 정말 특이해서..
분유도 들어갔고 바나나를 계란에 찌다니..ㅋㅋ

아가가 남겼을 때 한번 먹어보았는데
달달하니 나름 괜찮긴 하더라ㅎㅎ


우리아기 찜케이크 보고 얼른 먹어보고 싶어했다
좀만 기다려
엄마가 찰칵 하고^^


약간 계란찜 비스무리한!

생긴건 이래도
바나나가 들어가 향도 좋고 달콤하다
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촉감도 부드럽다


엄청 잘 먹는 우리아가였다!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해두는 바나나찜케이크~^^

특별한 간식 만들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