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전주자연생태박물관 :: 한옥마을여행하며 아이와 갈만한 곳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전주자연생태박물관 :: 한옥마을여행하며 아이와 갈만한 곳

코알라콩콩 2023. 1. 6. 06:15


12월 부쩍 추워진 날씨에
아이와 갈만한 실내공간을 찾아 방문하고 있다


아직은 27개월 3살 아기라
영유아가 갈만한 곳을 찾는데
<생태박물관>은 영유아가 가기 딱 알맞다 규모가 정말 작아서
초등학생이상이면 시시하다고 느끼겠지만
우리아이는 한참을 즐기다 갔다

그냥 움직이는 물고기만 봐도
좋을 나이니깐😄


가격은 저렴해서
한옥마을쪽 오는김에 들리면 딱이다
(아이가 어려서 어른2천원만 내었다)

나의 경우는
전주사람이라 한옥마을 나들이를 자주 오는편!

한옥마을을 자주 가면 막상 갈만한 곳이 없는데
이 날은 아이와 한옥숙박 한 김에
<생태박물관>을 찾았다


한 쪽에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어 있어
아이 사진 이쁘게 찍어주었다


작은 공간이지만
아이들에겐 호기심 가득한 공간!

어린이집에서도 견학을 하는 중이었다

시간대별로 설명해주는 선생님이 계셔서
맞춰가면 좋을 것 같다

나는 물고기에 대해 잘 모르니
우리아이와 물고기만 보고 지나치는데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설명하시는 분은
하나에도 긴 시간을 들여 설명해주셔서
아이들도 하나를 보는데도 집중을 정말 잘하며 듣더라는!
(좋은 설명이셔서 나도 모르게 귀가 쫑긋하게 되었다)


쉬리와 잉어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던 공간!
여기서 우리 아이는 제일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저 보고만 있어도 좋나보다ㅎㅎ

비싼 아쿠아카페를 다녔는데
저렴하게 물고기를 볼 수 있어 만족하였다


전주생태박물관은
전주천을 주제로 전시가 되어있었다

나도 전주사람이지만
전주천에 대해 너무 모르고 있어 쑥스러웠다는 ㅠ

전주천과 함께 전주의 역사를 살펴보는 기회가 되어
좋은 시간이었다


디지털로 내가 색칠한 물고기로
바다속에 헤엄치는 화면을 보는 코너도 있었다


전주천의 봄여름가을겨울도 잠시 감상


이건 생태 숲에 사는 곤충들을
자석으로 붙이는 놀이이다


닥터피쉬도 있어 해보고 싶었지만
기다려도 안으로 다 숨어버려 못했다는 ㅎㅎ


전주시를 하늘에서 본
미니어처 지도~

우리아이는 여기도 너무 좋아해서
한참을 보았다

어른들도 가볍게 지나가다
들리시기도 했던 이 곳!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한번쯤 들려봐도 좋을
<전주생태박물관>이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