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내 아이가 잘 먹는 유아식 반찬 :: <오징어부추전>으로 영양챙기자! 본문

일상

내 아이가 잘 먹는 유아식 반찬 :: <오징어부추전>으로 영양챙기자!

코알라콩콩 2022. 7. 28. 05:45


한그릇뚝딱 책을 참고하여 만든
우리아기 유아반찬
<오징어부추전>

내가 종종 하는 반찬이다


<재료>
오징어살 100g
양파 50g
부추 50g
현미유 약간
부침가루 60g
멸치육수 60g
달걀 1개


우리아기가 먹을 음식이니
아무거나 쓸 수는 없고
자연드림에서 파는
부침가루를 사용하였다


부침가루를 준비하고


멸치육수도 넣고


잘 섞어준 후,
(자연드림 부침가루 거뭇거뭇한 건
멸치가루 등 들어가서 그래용)


계란을 넣어 같이 섞는다
(나는 지인 아이도 줄 예정이라
두배 레시피로 하였음)


잘 만들어진 반죽에


분량의 부추를 준비해서
썰어준다

(반절은 잘게 썰고, 반절은 믹서에 갈아주는 것도 좋다)


반죽에 부추를 넣고


오징어를 갈라야하는데
이게 좀 번거롭다

믹서날에 오징어가 갈리며 감겨
설거지가 복잡해지기도 ㅠ

안갈리면 물 살짝 넣고
(처음 멸치육수 양을 줄이기)


잘 갈린 오징어도 넣고,
사진엔 없지만 양파도 넣어주고!


그대로 부치면 끝!


노릇노릇!
우리아기가 잘 먹는 전이다


하나씩 부쳐도 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린다

그래서 학교급식 방식으로
크게 어른 전처럼 해서


칼로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썰어줘도 좋다!


부추전 반죽이 많이 남아
김치를 넣고 부쳤더니
딱 내 간식용 전이 완성되었다

오징어에 양파에
김치, 부추 들어갔으니
안 맛있을 수가 없었다 ㅎㅎ

손이 많이 가지만
영양만점
아이 반찬으로
오징어부추전 해보는 건 어떨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