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콩콩

아고다 최저가 보상 약 19만원 환불받았어요! 본문

Travel

아고다 최저가 보상 약 19만원 환불받았어요!

코알라콩콩 2019. 10. 13. 00:13

아고다에서 미리 예약해 둔 홍콩 호텔이 

홍콩 시위의 영향 때문인지 가격이 내려갔다. 

 

예약한 금액과 차이가 많이 나서 

기분이 안 좋아지려는 찰나, 

우연히 아고다 최저가 보장제를 알게 되었다. 

 

여태껏 아고다만 이용해왔는데

이런 혜택을 모르고 지나친 게 너무 아쉬웠다 ㅠㅠ

 

그래도 이제라도 알고 혜택을 받으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우리는 홍콩에서 방 2개를 1박 예약하였다.

 

 

 

 

예약 시 금액

 

 

 

여행 가기 세 달 전,

6월 3일

총 340,122원을 결제하였다.

 

그로부터 두 달 후,

우연히 아고다 최저가 보장제에 대한 글을 보게 되었고!

혹시 내가 예약한 호텔도 가격이 떨어진 게 있을까? 싶었다.

마카오 여행도 같이 하였는데,

마카오는 가는 날까지 차이가 안 났다.

오히려 더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홍콩은 시위 때문인지 점점 떨어졌다.

 

8월 9일인 두 달 후,

확인해보니 사이트마다 달랐지만

244,212원이었다.

95,910원이 차이가 나는 것이다!!

 

아고다에서 결제한 금액보다 적은 걸 발견한다면,

보장해 준다고 하니

내가 생각했을 때에는 자사는 제외고,

타사에서 발견한 금액만 보장해 주겠지 싶어

호텔스닷컴의 금액을 청구하였다.

(사실, 더 비교하면 낮은 금액이 있었겠지만

거의 비슷할 것 같아

95,910원이라도 되면 좋겠다 싶어

더 찾아보지 않고 청구하였다)

 

 

청구 시 중요한 건!

당연히 같은 날짜여야 하고

내가 예약 시 같은 조건으로 적용해야 한다.

조식 포함인지, 룸의 등급이 같은 걸로 설정하여

나온 금액이어야 한다!

그리고 찾은 날짜의 방이 예약 가능한 상태여야 한다!

(매진되면 신청 못함)

 

 

-아고다 예약번호

-더 낮은 금액을 제시한 웹사이트 주소

-호텔명, 도시명, 국가명

-해당 웹사이트의 예약 가능 객실, 객실 종류, 프로모션 종류, 객실 요금,

숙박 일수 및 날짜가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는 페이지 화면 캡처(최대 3개까지 가능)

 

등등.. 조건 동일하게 증명해야 한다.

 

 

중요한 건 모든 것 동. 일. 한. 조건이어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신 청 방 법

 

 

PC로 작성해도 되고

나는 모바일로 설명하겠다.

 

 

 

 

 

 

 

 

** 아고다 어플 들어가서 아래 하단에 더보기를 누른다

 

 

 

 

 

 

 

 

 

** 문의하기 같겠지만 회사 소개를 누른다!

 

 

 

 

 

 

 

** 아고다 보장제를 누른다.

 

 

 

 

 

 

 

** 내가 앞에서 언급한 조건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한번 쭉 읽어보시고

파란색의 "아고다 보장제 클레임 양식"에

들어가서 모든 걸 작성하면 된다

 

 

 

 

그런데 생각보다 어려울 수도 있다.

내가 올린 걸 참고해보겠다.

 

 

 

 

 

 

 

 

 

 

객실 종류. 프로모션 유형. 취소 정책을

쓰는 게 어려울 수 있는데

호텔 예약 시 메일로 온 바우처를 보면 알 수 있다!

 

 

 

 

 

호텔 예약 바우처

 

 

 

바우처에 나와있는 객실 타입, 프로모션, 취소 정책을

그대로 써주기만 하면 된다!

 

 

 

사진 첨부는 3장까지 가능하고

필요한 조건만 보이면 되는데

혹시 누락된 것이 있을까 봐 3장 꽉 채워서 보냈다.

 

 

 

 

 

 

 

 

 

 

 

 

 

 

 

 

 

사이트 주소가 잘 보이게 하였고,

날짜, 조식 선택 여부, 객실 타입이 (나는 이코노미)

같은 조건으로 선택했다는 걸 꼭 캡처한다.

 

 

모든 사항을 충족시켜 제출하면

 

 

 

 

 

 

 

2일 이내에 연락을 준다는 메시지가 뜬다.

편히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데

자꾸 메일만 확인하게 된다;; ㅋㅋ

 

그로부터 딱 2일 뒤,

승인되었다는 답변의 메일이 왔다!!!

 

 

 

 

 

 

와~ 반신반의로 한번 해본 건데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

남편한테도 부인이 돈 아꼈다면서 자랑을~~ ㅋ

사실 전에가 비싸게 결제한 거고

이 정도 가격이 적당한 거였을지도 모르는데

괜히 꽁돈이 생긴 듯한 느낌 ~~ ㅎㅎㅎ

 

 

답변에는 환불 세부 사항이

별도의 메일로 안내된다고 했지만

나의 경우는 오지는 않았고

얼마 뒤, 결제카드 회사에서

일부분 카드취소가 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ㅎㅎㅎ

자극받아 마카오의 다른 호텔도 확인해보고

조금 낮은 요금이 있어서 신청을 했는데!!

그건 거절 메일이 왔다!!

 

 

 

 

 

"아니, 뭐가 잘못이지?" 하고 보니

세금 포함까지 된 금액을 캡처해서 안 보냈나 보다ㅠ

다시 세금 합산된 금액으로 보니

원래 결제한 금액과 차이가 거의 없었다.

 다시 신청을 했고 만 원 정도 보상을 받았다.

(조건 충족하여 캡처 잘하셔야 해요!)

 

 

 

 


같은 예약 건으로 두 번째 보상 받음

 

 

그리고!!

앞서 내가 보장을 받은 홍콩의 호텔은

얼마 뒤 또 값이 떨어졌다!!

75,740원이나!!

(방 2개라서, 그리고 시위의 영향이 큰 듯)

 

 

그런데 궁금한 게 있었다!

 

1. 한번 환불을 받았는데 또 가능할까?

2. 아고다 사이트가 저렴한데 같은 아고다로 비교해서도 신청이 가능할까?

 

문의해보면 되지~

아고다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1번은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고 하였고 (가능)

2번도 같은 아고다로 비교 가능하다고 하였다 (가능)

 

바로 GO GO~

 

그리고 승인이 났다!!

야호 ~~ ㅎㅎ

 

 

 

 


 

 

카드 명세서

 

 

나는 이번여행에서 총 188,988원을 절약하였다.

- 홍콩호텔 첫신청 : 95,916원

- 홍콩호텔 두번째신청 : 75,740원

- 마카오 호텔 : 17,332원

 

몇만 원도 아니니 큰돈이다.

좋은 룸은 아니었어도

성수기였고 워낙 홍콩 여행을 많이들 가니

룸에 비해 좀 비싸다고 느껴졌었다.

내 생각에 홍콩 시위 영향으로

여행을 많이 취소했던 것 같다.

그래서 호텔비도 많이 내린 것 같고..

그래서 나는 이렇게 많이 보상을 받을 수 있었지만

대부분의 호텔들은 그렇게 차이 나진 않을 것 같다.

 

그래도 단 만원이라도 보상을 받으면

간식 정도 아낄 수 있는 돈이니

상황이 맞다면 한 번 신청해보자!!

Comments